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 이슈]은평, 서대문, 마포의 서북 3구 불법현수막 공동대응 협약 체결

[행정 이슈]은평, 서대문, 마포의 서북 3구 불법현수막 공동대응 협약 체결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11.14 20: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북 3구 불법현수막 공동대응 협약 체결

[서울시정일보]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등 서울 서북 3구의 구청장들이 불법현수막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이달 14일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서북 3구 불법현수막 공동대응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미경 은평구청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상호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모든 불법현수막을 함께 근절해 나가기로 했다. 여기에는 상업용은 물론 정당용 현수막까지 포함된다.

협약에 따라 이들 3개 구는 불법현수막 정비에 관한 정보 공유 합동단속을 위한 인적 물적 교류 과태료부과, 고발 등의 행정처분 기타 현안 해결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협약식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최근 지역주택조합 분양현수막이 급증하면서 많은 민원이 야기되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미관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서대문구는 5년 이상 불법현수막과의 전쟁을 벌이며 나름대로 성과를 거뒀다고 자부하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구의 노하우가 서북3구와 서울시, 나아가 전국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하고 협약에 함께해 준 은평구와 마포구에 감사를 표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불법현수막 문제는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는 전국적인 골칫거리인데, 하나의 자치구만으로는 큰 힘을 내기 어려웠지만 이제 서북 3구가 하나 된 모습을 보임으로써 불법현수막 문제 해결의 큰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