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채유미 서울시의원, ‘학원일요휴무제’ 시행한다고 사교육 문제 개선 될 수 있을지 의문

[지금 의회는] 채유미 서울시의원, ‘학원일요휴무제’ 시행한다고 사교육 문제 개선 될 수 있을지 의문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11.05 17: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과외 및 불법스터디 성행해 또 다른 사교육 문제 불러 일으킬수도”
-사교육을 받지 않고 교과서만 열심히 공부해도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교과서에 충실한 시험문제 출제가 되어야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채유미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채유미 의원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채유미 의원은 지난 4일 서울시교육청 9층 회의실에서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 과정에서 서울시교육청은 9월19일 공론화 작업을 거쳐 ‘학원일요휴무제’도입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9월27일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 1차 열린토론회’를 개최했고 시민참여단 200명을 구성해 10월26일에는 1차 숙의와 토론회를 개최 했으며 11월9일 2차 숙의와 토론회가 예정되어 있다.

행정사무감사에 나선 채유미 의원에 따르면, 현재 교육청에서 논의중인 ‘학원일요휴무제’에 대해 일요일에 휴무를 실시한다고 해 현실적으로 사교육 문제가 개선 될 수 없다고 했다.

채유미 의원은 “학원일요휴무제가 시행되면 당장은 학생들이 편해질 것 같지만 또 다른 사교육 시장으로 내몰려 불법과외 및 불법스터디가 성행하는 등 오히려 사교육을 심화시키는 문제점을 가져 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채 의원은“학생의 수면권과 건강권 보장을 위해 추진되고 있지만 사교육에 대한 논란만 키울 뿐, 근본적인 대책이 되지 못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끝으로 “사교육을 받지 않고 교과서만 열심히 공부해도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교과서에 충실한 시험문제 출제가 되어야한다”며“아울러 각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교육이 제공 될 수 있도록 충분한 예산편성이 요구된다”고 제언했다.

이에 대해 조희연 교육감은“채유미 의원님 말씀에 동의하며 학원일요휴무제가 시행되면 불법적인 고액 과외가 성행 할 우려가 있다고 생각한다”며“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위원회 위원님들과 논의하고 현실과 정책 간의 괴리를 줄여나가겠다”고 답변을 마쳤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