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학교안에 친환경 텃밭만들기 … 스쿨팜

학교안에 친환경 텃밭만들기 … 스쿨팜

  • 기자명 황권선기자
  • 입력 2011.07.12 1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문초 자투리 공간에 텃밭 조성

스쿨팜 상자텃밭
방학을 앞두고 서울의 한 초등학교 운동장에 친환경텃밭을 만들어 어린이들의 생태학습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이문초등학교 자투리땅을 이용해 텃밭을 조성하기로 했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그린스타트 시민실천 사업의 일환으로 동대문행동21 실천단(단장 최두봉)의 주관으로 이뤄지는 이 사업은 학생들이 직접 농작물을 심고 가꾸는 생태학습을 통해 친환경농업의 소중함을 배우고 로컬푸드를 체험할 수 있는 ‘스쿨팜(School Farm)'을 조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동대문구는 학교텃밭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신청을 받아 이문초등학교를 선정했다. 구는 또 스쿨팜 조성에 종자구입·농기구구입·재료비 등 텃밭 기반시설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지역환경단체인 동대문행동21 실천단으로 하여금 텃밭관리와 함께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지도하도록 했다.
이문초등학교는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급식체험과 음식체험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녹색생활 참여와 실천운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전개하는 이번 스쿨팜 사업은 학생들에게는 각종 채소 등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친환경 생활방식과 도시농업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정서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심 온도를 낮추고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등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