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순천시] 제2회 순천아트북페어 "자란다" 성황리 마무리

[순천시] 제2회 순천아트북페어 "자란다" 성황리 마무리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11.02 2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할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럽다 -

- 8월부터 2달간 각자의 개성이 담긴 20권의 독립출판물이 출간 -

[서울시정일보] 지난 1026일과 27일 이틀간 개최된, 전국 독립출판축제 제2회 순천아트북페어 <자란다>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순천시청년센터에서 열린 이번 북페어는 창작자와 독자가 만나 직접 교류·판매하는 소규모 독립출판 마켓과 기획전시, 초청강연 및 공연으로 진행됐다.

북페어
북페어

에디시옹 장몰랭 이하규 대표의 나만의 특별한 독립출판물 시작하기강연을 들은 시민들은 강연이 끝나고도 많은 질문을 하며 독립출판물에 대한 관심을 보였고, 광주의러브앤프리와 함께 진행한 독립출판물 문장전도 많은 호평이 이어졌다.

 

북페어에 참여한 관람객은 순천에서 각종 행사와 마켓이 있었지만 이렇게 독특한 볼거리가 많은 행사는 처음이다작가들의 작품을 보면서 직접 이야기 하며 볼 수 있고 구매할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여수에서 찾아 온 한 관람객은인근 지역에서 이런 북페어와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할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럽다.”며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북페어에 방문한 시민들은 창작자가 직접 만든 책과 아트상품을 구입하기도 하고, 작가에게 사인도 받거나 사진도 함께 찍는 등 북페어를 충분히 즐기는 풍경이였다.

북페어
북페어

북페어는 순천의 북페어 책방 심다에서 고용노동부와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추진했고, 독립출판 기획 프로그램인 <자란다>8월부터 2달간 운영하면서 각자의 개성이 담긴 20권의 독립출판물이 출간되었다. 이 책들 중에 일부는 완판 되어 눈길을 끌었다.

 

허석 순천시장은 행사에 참석해지역 청년창작자들의 재능이 수익창출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