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서울 송파구, 대한민국의 한 가족 ‘제7회 탈북민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개최

서울 송파구, 대한민국의 한 가족 ‘제7회 탈북민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11.01 18: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는 오는 2일 오후 5시 서울학원 의제관에서 ‘제7회 탈북민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구 관내 학교법인 서울학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북한이탈주민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통·화합의 장이다.

7회째를 맞이한 ‘어울림 한마당’에는 매년 300여명이 함께 모여 마음의 벽을 허물고 서로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왔다. 올해도 송파구 및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200여명, 서울학원 산하 3개 학교의 학생·교직원 등 12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날 행사는 3부에 걸쳐 진행된다. 학생들이 노래,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무대를 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개회와 함께 송파구는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을 돕고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이어온 서울학원 학생과 교직원, 탈북 학생 대표 각 1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어 1부 ‘다 어울림 공연 마당’에서는 탈북 청소년과 일신여상·잠실여고 학생들의 멘토 결연, 학교 동아리 학생들의 환영 공연이 펼쳐진다. 잠실여고 학생들이 오케스트라 연주와 중창, 일신여상 학생들이 치어리딩을 선보인다. 또한 탈북 청소년과 일신여상 학생들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하며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2부와 3부에서는 북한이탈주민 가족 노래자랑과 게임, 경품 증정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어울림 한마당의 대미를 장식한다.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북한이탈주민과 지역주민, 특히 청소년들이 교류하며 공감대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북한이탈주민과 지역주민의 만남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들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구 차원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