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물복지]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신설… 유기견 입양정보 클릭

[동물복지]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신설… 유기견 입양정보 클릭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10.31 14: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의 홈페이지, 11월 1일 오픈

▲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

[서울시정일보]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오는 11월 1일부터 개설된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입양대기 동물소개’, ‘유기동물 공고’를 게시해 유기동물은 ‘입양 활성화’하고 잃어버린 반려동물은 ‘쉽게 찾기’를 지원해 온라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문화를 확산해 나간다.

이번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는 동영상·사진 포함 입양대기 동물소개 유기동물 공고 반려견 산책 등 자원봉사 신청 센터소개, 유기동물 입양안내, 반려동물교육센터, 반려견 놀이터 안내 센터 입소동물 관리, 통계 등다양한 정보로 구성된다.

유기동물 입양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입양대기중인 유기동물의 사진과 동영상, 개별 특성을 확인하고 센터에서 교육·상담 후 원하는 동물을 입양 받을 수 있다.

또한 잃어버린 반려동물을 찾을 수 있는 유기동물 공고 반려동물 관련 교육 정보, 반려견 놀이터 정보, 자원봉사 신청정보, 펫티켓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시는 2017년 7월 전국 최초 ‘동물복지지원센터’를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 개장하고 유기동물 동물병원, 동물입양센터 등을 운영해왔다.

유기동물 동물병원은 각 자치구에서 구조된 유기동물 중 치료가 필요한 동물이 들어와 입원 즉시 전염병 검사를 비롯한 건강검진과 치료를 받게 되며 지금까지 총 393마리가 혜택받았다.

동물입양센터는 건강진단을 완료하고 중성화 수술을 마친 유기동물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