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지방4대 협의체장 세종공동선언문...실질적인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세종 선언문" 선언

지방4대 협의체장 세종공동선언문...실질적인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세종 선언문" 선언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10.30 20: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는 실질적 자치분권국가를 실현하고자 선언

[서울시정일보] 지방4대 협의체장은 30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열린 공동선언문에서 실질적인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세종 선언문을 하였다. 다음은 세종선언문 전문이다.

지방 4대 협의체는 중앙정부와 협력하여 지방분권의 강화를 통한 지역균형발전을 이루며, 지역의 발전이 국가의 발전이라는 신념에 따라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는 실질적 자치분권국가를 실현하고자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하나, 중앙과 지방은 자치분권의 강화를 위해, 현재 국회에 발의되어 있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과 「지방일괄이양법 제정안」 등 관련 법률안이 지방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하나, 중앙과 지방은 주민주권과 주민복리,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해, 지방의 자율성 및 책임성에 따라 운영되는 토대를 강화하는데 필요한 지방재정의 확충에 진력하고, 궁극적으로는 강력한 재정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하나, 중앙과 지방은 대한민국의 존립 기반인 지방이 소멸하고 있는 현재의 위기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소멸우려 지역들이 위기를 극복하여 다시 번영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함께 대처한다.

2019년 10월 30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 권영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신원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 염태영.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 강필구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