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저명 문학 작가 28명, 전국 도서관에 재능 기부

저명 문학 작가 28명, 전국 도서관에 재능 기부

  • 기자명 황권선기자
  • 입력 2011.07.11 12: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황권선 기자] 저명한 시인과 소설가들이 전국의 도서관에서 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을 기부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7월부터 전국 74개 공공 도서관에서 저명 문학 작가가 재능 기부 형식으로 참여하는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7월 14일 광주북구일곡도서관(용봉동작은도서관)에서의 송수권 시인의 시 쓰기 특강을 시작으로 자신의 문학적 재능을 지역 주민과 나눌 28명은 시, 소설, 아동문학, 평론, 수필 등 다양한 장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역 작가들이다.
문화부는 2009년부터 소외 지역 도서관에 지역 문학 작가를 파견하여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도서관, 문학 작가 파견’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나, 지역 주민들의 문학에 대한 높은 열망에 비해 운영 프로그램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러한 어려움에 저명 작가들의 도움을 받아 이들의 문학적 갈증을 다소나마 해소하고자 도서관과 지역 주민을 문학으로 이어주는 재능 기부 문학 프로그램을 구상하게 되었다.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것이 동네도서관이었다’고 빌 게이츠가 말한 것은 단지 책만을 의미한 것은 아닐 것이다. 이번 문학 작가들의 재능 기부가 우리의 이웃이 작가와의 문학적 교감을 통해 내면의 감수성을 깨우고, 삶에 꿈과 희망의 자양분이 되기를 기대한다.

이번 재능 기부에 참여하는 작가는 고재종, 공광규, 김해화, 나태주, 배창환, 송수권, 오정국, 이근배, 이기철, 이동순, 이명수, 이진명, 정희성, 최동호, 함순례(이상 시인) 서정인, 심상대, 이경자, 이재웅, 채희윤, 함정임(이상 소설가) 강정규, 김향이, 송언, 이성자, 이준관(이상 아동문학가), 권오룡(평론가), 서숙(수필가)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