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착한행정] 김포사. 이음택시, 11월 11일 23개 마을로 전면 확대

[착한행정] 김포사. 이음택시, 11월 11일 23개 마을로 전면 확대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19.10.25 15: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포시

[서울시정일보] 김포시는 대중교통 소외지역 거주민들의 이동권 확보와 교통복지 증진을 위한 이음택시를 오는 11월 11일 23개 마을로 전면 확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이음택시는 7개 마을을 대상으로 7월부터 시범운행 하고 있으며, 시범운행을 통해 확인된 문제점과 불편사항을 개선해 확대운영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 동안 문제점으로 제기된 이음택시 배차의 어려움, 운행구간의 기·종점을 마을회관 앞으로 특정해 마을회관에서 멀리 떨어진 주민들은 이용하기 어려웠던 점을 확대운행부터 시가지 지정배차 방식을 도입하고 기·종점 구간을 마을회관 인근지역으로 넓혀 해당 마을의 자택까지 이용할 수 있게 변경하며, 1인당 이용횟수도 기존 6회에서 12회로 대폭 상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확대운행에 앞서 10월 25일, 28일, 29일 3일 동안 확대운행에 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전반적인 이용방법과 시범운행과 달라진 점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약 4개월 동안의 시범운행 중 임의적 콜 수락으로 인해 운수업체의 참여가 저조했지만, 시내에서 마을까지 들어가는 구간은 새롭게 지정배차를 도입해 주민들의 이음택시의 이용률이 높아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음택시는 사전에 접수된 신청자에 한해 휴대전화 또는 집 전화 번호를 등록 후 해당 전화번호로 이음택시 콜센터로 호출해 이음택시를 배차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인원에 상관없이 1,000원으로 공동이용을 권장하며, 운행 대상마을과 관할 행정복지센터 간 양방향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