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전주시] ''위기청소년'' 대상 맞춤형 특별지원 나서!!

[전주시] ''위기청소년'' 대상 맞춤형 특별지원 나서!!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10.25 1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청소년안전망, 24일 2019년 3차 운영위원회 개최

[서울시정일보]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4일 전주시청 5층 영상회의실에서 전주시청소년안전망 3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전주시청소년안전망은 기존 CYS-Net(Community Youth Satety-Net)이 사업의 이해도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난 7월부터 명칭이 변경된 것이다.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 위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회의에서는 전주시청소년특별지원사업 대상자로 신청된 2명의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례판정 및 지원 대상자 선정, 청소년안전망 내실화를 위한 정책 및 운영 자문, 필수 연계기관 간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활성화 방안 건으로 회의가 진행됐다.

전주시 위기청소년 대상 맞춤형 특별지원 나서 (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시 위기청소년 대상 맞춤형 특별지원 나서 (사진제공 - 전주시)

이와 관련 전주시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는 청소년안전망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한 필수연계기관(고용센터, 교육지원청, 경찰서, 청소년 시설,보호관찰소 등)의 청소년업무 담당부서장 등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있다. 운영위원들은 '위기청소년'의 가족 및 보호자에 대한 여비 등 실비 지급 특별지원 대상 청소년 및 선도 대상 청소년 선정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 실태점검 및 활성화 방안 필수연계기관 간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활성화 방안 등을 협의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전주시 특별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필수연계기관 및 1388청소년지원단 등 청소년 안전망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특별지원사업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생활비·학업지원비 등 현금급여 또는 관련 서비스를 다른 제도 및 법에 의해 동일한 항목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에 한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피(www.jjsangdam.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27-10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