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정기후원 1만 구좌 달성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정기후원 1만 구좌 달성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10.24 21: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 -

- 오찬과 더불어 향후 보육재단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의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지난 23() 국민체육센터에서 정기후원 1만 구좌 달성 감사행사를 후원자와 부모, 어린이 등 시민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지역의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로 키우자는 주제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1만 구좌 참여를 시작으로 기부릴레이, 후원자·학부모·보육교사 등의 영상 메시지, 청년뮤지컬 공연, 기부자와 수혜자가 함께하는 1만 구좌 달성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정기후원1만구좌 감사행사 성료
정기후원1만구좌 감사행사 성료

또한 부대행사로 마술놀이와 각종 체험 존, 푸드 존, 프리마켓(나눔장터) 등을 운영해 아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기부릴레이는 광양시 새마을금고(이사장 김재숙)에서 정기후원 1,000구좌(1구좌 3,000)를 모집하여 재단에 전달하고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시우)로 바톤을 전달했다.

황재우 재단 이사장은 우리 지역 아이들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꿈과 희망을 주는 재단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은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어린이보육재단의 1만 번째 정기후원자로 참여하였으며, “과거에는 행정이 시민을 이끌었지만 이제는 보육재단의 사례처럼 시민들이 앞장서야 한다라고 역설하며, 보육재단의 저출산 극복 사업들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높이 평가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아이를 낳기만 하면 지역사회가 책임지고 키워주는 양육환경을 만들겠다, “전국 최고의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약속했다.

정기후원1만구좌 감사행사 성료
정기후원1만구좌 감사행사 성료

이날 행사에서 보육발전 유공으로 광양참여연대 박주식 상임대표와 광산특수어린이집 배혜자 원장이 도지사 표창을, 광양시이·통장협의회 정춘휘 회장과 정은진 학부모, 다은어린이집 안하나 보육교사가 시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와 함께 1만 구좌 감사 행사 이후 호텔부루나에서 후원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오찬과 더불어 향후 보육재단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한편,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2019년도 사업으로 광양형 0세전용 맞춤형 교육 어린이집 통학차량 하차 확인장치 지원 보육시설 장난감 세척·소독 질병 감염아동 무료 돌봄 서비스 부모, 보육교사 맞춤형 교육 등 1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