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서울시, 11월 2일 ‘남산둘레길 축제’...올해 마지막 가을을 품다

서울시, 11월 2일 ‘남산둘레길 축제’...올해 마지막 가을을 품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10.24 16: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단풍이 절정인 남산에서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가을의 낭만 만끽

▲ 서울특별시

[서울시정일보] 형형색색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아름다운 가을, 낭만 가득한 가을의 기운은 느끼고 싶지만 어딘가로 떠나긴 부담스럽다면 오색 찬란한 단풍도 보고 덤으로 즐길 거리도 가득한 남산공원을 추천한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오는 11월 2일, 단풍과 함께 더욱 풍성하게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제5회 남산둘레길 축제 ‘가을을 걷고, 가을에 머물다’’행사를 남산둘레길 일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남산둘레길 축제’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둘레길 곳곳을 거닐며 다채로운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서울 도심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길을 만날 수 있다는 것에 가을철 꼭 가봐야 할 축제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제5회 남산둘레길 축제 ‘가을을 걷고, 가을에 머물다’’는 둘레길 코스 중에서도 단풍을 보며 걷기 좋은 북측순환로와 가을을 느끼며 한가로이 머물기 좋은 야외식물원 코스로 나누어 장소의 특성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북측순환로 일대에서는 둘레길 갤러리‘그 날, 나의 남산’, 소나무 힐링숲 ‘오감 힐링산책’, 대형 그리기 프로젝트‘함께 그리는 남산 둘레길’등 아름다운 단풍길을 걸으며 편하게 감상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남산야외식물원 일대에서는 남산의 생태 환경을 바탕으로 한 남산숲 생태 미션왕, 가을에 만나는 남산의 새, 유아숲 체험원‘바람 놀이터’와 자연물을 활용한 예술체험 프로그램, 목공예‘사각소리, 손으로 깍아 만든 가을’, 생태 그림그리기‘나뭇잎에 그리는 그림’, 자연물 소원팔찌 만들기‘조랑조랑’, 천연 향수 만들기‘향으로 기억되는 가을 남산’, 딱따구리 소리 만들기와 더불어 버려진 쓰레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비닐봉지 주머니‘없앨 수 없다면 잘 써봐요’, 커피캡슐 자석화분 만들기, 일회용컵 화분 만들기 등 가을 숲속에 머무르며 체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남산공원의 아름다운 가을단풍을 배경으로 열리는 ‘제5회 남산둘레길 축제 ‘가을을 걷고, 가을에 머물다’’는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목공예, 생태 그림그리기 등 체험프로그램의 일부는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 산과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박미애 소장은 “어느덧 5회를 맞이한 ‘남산둘레길 축제’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속에 가을의 단풍처럼 아름답게 무르익어 가는 것 같다”면서, “아름다운 단풍이 머무는 둘레길을 거닐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가을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