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함양군] 하반기 재정 신속집행 속도 낸다

[함양군] 하반기 재정 신속집행 속도 낸다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10.24 1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강임기 부군수 주재 연말까지 90% 이상 집행률 재고, 엑스포 기반시설·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서울시정일보] 함양군이 2020함양산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 신속집행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연말까지 집행률 90% 이상을 목표로 잡고 22일 오후 강임기 부군수 주재로 소회의실에서 ‘2019년 신속집행 실적제고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진사업 소관 부서 16개 부서장 등이 참석하여 1억원 이상 중 집행률 40% 미만 사업에 대한 대책을 보고하고 하반기 내 집행률을 90%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군은 집행률이 낮은 이유로 전체 예산의 43.9%(2,750억원)를 차지하는 시설비 예산의 집행률의 저조한 것으로 이는 사전행정절차 및 보상협의 등의 지연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군은 2회 추경사업의 긴급입찰을 통한 조기 사업자 선정 및 선금지급을 비롯해 공정율을 최대로 끌어올려 준공금 지급율을 제고하고 읍면 재배정 예산에 대한 조속 배정, 집행가능한 보상건의 집중 협의 등 재정 신속집행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강임기 부군수는 “전 세계적인 경기 둔화의 영향으로 지역경제 역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상황”이라며 “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내년에 개최되는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지역경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힘을 쏟아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이날 오후 3시 진영 행안부 장관 주재로 전국 시·도 및 시·군·구 부단체장이 참여하는 영상회의를 열고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