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동네 특.공.대, 청소년들의 손길로 지역 내 낙후된 공간 활기를 불어넣는다.

우리동네 특.공.대, 청소년들의 손길로 지역 내 낙후된 공간 활기를 불어넣는다.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19.10.16 09: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 친화공간 조성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 동북권은 1012() 9시부터 서울 강서구 화곡동 볏골공원공영주차장에서 우리동네 특..(특별한 공간만들기 대작전)사업을 실시했다.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 동북권에서 진행하는 우리동네 특..2019 청소년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와 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의 비행장소로 사용되던 공간을 청소년들이 직접 내 손으로 가꾸어 낙후된 공간을 친화공간으로 변모시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찾고 싶은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이를 위해, 청년마을공동체인 청년보라’, ‘강서청소년회관’, ‘강서구시설관리공단과 협업으로 추진되었으며 친화공간을 만들기 위해 130여명이 이 프로젝트에 함께하였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금년 4월부터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추진하였으며, 이러한 청소년들의 노력에 지역사회 청년단체, 청소년유관기관, 시설관리공단이 함께 힘을 보탰다.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동북권) 김범구 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공동의 관심사였던 볏골어린이공원을 친화공간으로 변모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비행공간으로 사용되던 낙후된 공간을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찾고 싶은 공간으로 변모시키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 동북권에 전화 (010-5795-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