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2025 도시 경관계획 수립

[군포시] 2025 도시 경관계획 수립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10.15 11: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권역, 4개 거점별 경관 관리 기본방안과 세부계획 마련
기존 경관계획 재정비를 통해 새로운 도시경관 개선 전략 수립

[서울시정일보] 군포시가 자연․문화와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 문화생태도시’를 도시 경관의 미래상으로 확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4개 권역 및 4개 거점별 경관 관리 기본방안과 세부계획을 마련했다.

2025 경관 권역계획 (군포시 제공)
2025 경관 권역계획 (군포시 제공)

‘2025 군포시 경관계획’에서 시는 우선 지역을 중심시가지경관권역, 동부산업경관권역, 남부복합경관권역, 서부자연경관권역으로 나눠 각 권역의 특성에 따른 경관 보전․관리․형성 기본방향을 제시했다.

또 산림녹지경관거점(9개소) 수변경관거점(2개소), 시가지경관거점(9개소), 관문경관거점(7개소) 등 4개 유형으로 나눈 주요 거점을 지정하여 군포시의 변화하는 경관요소를 분석해 관리 방안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수리산과 조화를 이루는 중심도시경관, 안양천이 살아 숨 쉬는 쾌적한 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한 활기찬 정주환경, 산과 호수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전원도시경관을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경제수준의 향상에 따른 질적 환경 개선과 다양한 문화적 교류를 위한 경관환경이 중요해짐에 따라 변해가는 여건을 반영하기 위해 기존의 경관계획을 재정비한 것으로, 시는 도시경관 개선에 효과적인 여러 경관 사업을 제시하고 있다.

민병재 도시재생과장은 “시의 주요 정책과 각종 자원 현황, 미래 비전에 대한 시민의식 조사 등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2025 경관계획을 수립했다”며 “시민과 관련 계획을 공유하며, 지속해서 경관계획을 추진․보완해 아름답고 살기 좋은 군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더 자세한 2025 군포시 경관계획에 대한 정보는 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건설/도시→군포시기본경관계획)에서 관련 보고서를 내려받아 확인하거나 도시재생과(031-390-0499)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