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 전경련 허창수 회장, “올 여름 자매마을 휴가로 내수관광 살리자”

[기업] 전경련 허창수 회장, “올 여름 자매마을 휴가로 내수관광 살리자”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5.07.06 14: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창수 회장, 1사1촌 자매마을 방문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 회장이 내수 진작을 위해 「국내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에 직접 나섰다. 허창수 회장은 1일(수) 이번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서한문을 회원사들에게 보내고, 자매마을인 경기도 양평의 화전마을을 직접 찾았다.

 

  이번 방문은 휴가철을 맞이하여, 기업 임직원들의 자매마을 방문 등 농촌관광으로 메르스로 위축되었던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고 내수 회복에 힘을 보태자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상임 공동대표를 함께 맡고 있는 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도 자리를 같이 했다.

  같은 날 회원사들에게 보낸 서한문을 통해 허창수 회장은, 메르스로 위축된 내수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기업 임직원들이 ‘국내 휴가 보내기’, ‘휴가 일정 당기기’, ‘여름 집중휴가 실시’ 등을 장려해줄 것을 요청하고, 회사 차원에서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을 비롯한 국내 휴가지 안내 등으로 지원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이 1일 '1사 1촌 자매마을'인 경기도 양평의 화전마을을 찾아 순두부 만들기를 체험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휴가철을 맞이하여, 기업 임직원들의 자매마을 방문 등 농촌관광으로 메르스로 위축되었던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고 내수 회복에 힘을 보태자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허창수 회장, 전통 먹거리 맛보고 농촌활동 체험해


  화전마을 관계자와 만난 자리에서 허창수 회장은 “메르스로 인해 농촌을 찾는 발걸음이 줄어든 데다 가뭄도 길어져 어려움이 큰 것으로 들었다”며 “전경련이 화전마을을 방문한 것처럼 이번 여름에는 많은 직장인들이 자신이 다니는 회사의 자매마을에서 휴가를 보내면서 농촌 여름휴가의 장점을 체험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서 허 회장은 콩 맷돌갈기와 감자캐기 등의 농촌활동을 체험하고, 화전마을 특산물인 콩과 감자로 만든 감자전, 수제 순두부 등을 맛보기도 했다. 이러한 체험을 한 후 허 회장은, “어린 시절 봤던 맷돌을 여기 와서 다시 보고, 직접 콩을 갈아보니 어린 시절 추억이 생각난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 허창수 회장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중부지방 가뭄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관정기기 구입에 사용해달라며 화전마을에 마을발전 지원금을 전달하였다.

  이번 자매마을 방문은 지난 주말부터 유통 등 일부 분야에서 보이고 있는 내수 회복 기조를 국내 관광으로 이어가고자 마련되었다. 전경련 이용우 사회본부장은 “1사1촌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의 수가 1만 개를 넘는 만큼 이들의 참여를 통해 농촌관광, 나아가 국내 관광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의 발표에 따르면, 메르스 이후 농촌체험 마을 관광객이 90% 감소하고 일손 돕기 차원의 방문도 줄어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