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2019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 개최

은평구, `2019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 개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19.10.04 20: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항공분야 진로탐색의 기회의 장 마련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로 조명받고 있는 드론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제고하고, 항공우주과학 등 관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027() 은평다목적체육관과 은평구민체육센터에서 2019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를 개최한다.

2019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는 은평구가 최초로 주최하는 전국 단위 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로 자유비행(실내고무동력기)’, ‘무선조종림보’, ‘전동자유비행체’, ‘드론미션’, ‘드론레이싱’, ‘드론코딩6개 부문에서 참여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며, 더불어 일반 시민 누구나 다양한 드론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에서 주관하고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항공대학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대회 입상자에게는 장관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며, 대회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1019() 18시까지 ()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 홈페이지(www.masak-k.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여름방학기간에 실시한 은평청소년 드론교실이 성황리에 열리는 등 많은 청소년들이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은평구를 제4차 산업기술교육 선도도시로 널리 알리고 창조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시민교육과(02-351-7285), ()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chonyham@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