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전주시, 안전한 직장 만들기에 나서!!

[전주시] 전주시, 안전한 직장 만들기에 나서!!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10.02 2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현장근무자 50여명 대상 산업안전교육 실시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안전한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두 팔 걷고 나섰다.

 

시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공무직 등 현장근로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이날 교육에는 현대산업안전 전문강사가 초청돼 현장에서 발생할 예기치 못한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 업종별 재해현황 사업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 및 대처방안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김 강사는 또 최근 전면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현장근무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시는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근로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공무직을 포함한 환경관리원·기간제근로자 등 현장근무자 1500여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현장과 사례, 수요자 중심의 보건 및 안전 등 산업안전보건 전반에 대한 권역별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산업재해 예방과 정부의 산업안전보건법률 개정 취지에 맞춰 안전관리자와 보건관리자를 채용하는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장근무자의 근무여건을 개선해 시민들과 근로자가 안전한 전주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