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제13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가져

[광양시] "제13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가져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9.30 22: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년 가족봉사단을 모집하여 올해로 13년째 -

- 가족단위 봉사문화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지난 28() 자원봉사센터에서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14가족, 각 기수별 임원진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13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정기 경제복지국장 축사, 가족봉사단 선서문 낭독을 비롯해 봉사단 가족 소개 및 임원진 선출, 모집기간 중 작성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한 설명과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통해 가족들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제13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제13기 가족봉사단 발대식

광양시 가족봉사단2007년 제1(13가족)를 시작으로 매년 가족봉사단을 모집하여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12기까지 총 107가족이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봉사의 날로 지정하여 농촌 일손 돕기, 시 행사 지원, 사랑의 김장 담그기, 사회복지시설 봉사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고 자녀들과 함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정기 경제복지국장은 가족봉사단은 가족 단위의 봉사 문화를 정착시키고 자녀의 올바른 봉사의식에 도움을 줄 것,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정도 더욱 깊어지고, 보람도 느끼면서 이웃과 지역 사랑의 마음을 더욱 키워나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안부를 묻고, 안심한 생활을 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안녕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이나 환경 관련 등 다양한 분야의 가족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내 가족단위 봉사문화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