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동북선 도시철도가 서울 동북부 교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을 기대

[지금 의회는]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동북선 도시철도가 서울 동북부 교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을 기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9.30 10: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기공식 행사에 참석해 축사
- 노원구와 강북구, 성북구, 동대문구 4개 지역을 지나게 되

서울특별시 의회 김생환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의회 김생환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김생환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노원4)은 9월 28일 오후 3시30분 노원구 공영주차장(서라벌고 앞)에서 진행된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기공식” 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말을 했다.

 이 날 행사에는 서울시의회를 대표하여 김생환 부의장과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추승우 의원 외 노원지역 서울시의원 채유미, 송재혁, 이은주, 오한아 의원이 참석하였고, 박원순 서울시장, 우원식, 김성환, 고용진 국회의원 및 오승록 노원구청장, 이경철 노원구의회 의장 외 다수의 구의원, 노원구 주민 및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은 축하의 말에서 “오랜 기간 준비해 온 동북선 도시철도가 드디어 첫 삽을 뜨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하면서, “지난 11년 동안 기다려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도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회를 전했다.

 김생환 부의장은 “동북선 도시철도는 서울 동북부의 교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뿐만 아니라, 지역 간 동반성장을 이끌고, 서울의 지속가능한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면서, “서울시 의회에서도 ‘시민의 행복’과 ‘서울의 발전’을 위한 사안인 만큼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도울 것”이라고 약속의 말을 했다. 

 이번에 기공식을 갖게 된 동북선 도시철도는 왕십리에서 상계역까지 연장 13.4Km, 정거장 16개소, 차량기지 1개소를 공사하게 되며, 노원구와 강북구, 성북구, 동대문구 4개 지역을 지나게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