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자원봉사자 ‘비비미’가 비빔밥축제 성공 이끈다!

[전주시] 자원봉사자 ‘비비미’가 비빔밥축제 성공 이끈다!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09.29 23: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대표 미식축제, 전주비빔밥축제 함께 할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교육

[서울시정일보] 국가대표 미식축제인 ‘2019 전주비빔밥축제를 이끌어갈 자원봉사자 비비미가 발대식을 갖고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어갈 것을 다짐했다.

 

전주시와 전주비빔밥축제 조직위원회는 28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올해 축제 현장에서 함께 활동할 비비미’ 80여명을 대상으로 발대식 및 현장업무 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 ‘비비미’ 비빔밥축제 성공 이끈다!(사진제공 - 전주시)
자원봉사자 ‘비비미’ 비빔밥축제 성공 이끈다!(사진제공 - 전주시)

'비비미'는 오는 109일부터 12일까지 전주한옥마을 및 향교일대에서 개최되는 ‘2019 전주비빔밥축제현장에서 관람객을 위한 맞춤형 정보제공 및 안내 비빔전설, 쿠킹콘서트 등 음식 관련 메인행사 준비 지원 버스킹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진행 지원 축제의 전반적인 운영 지원 등 네 개 분야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비빔밥축제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행사 유니폼이 지급되고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전 기간 활동 완료시에는 참여 증서와 기념품도 지급된다. ,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별도의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축제조직위 관계자는 이날 축제 현장에서 뛰는 자원봉사자들이야 말로 축제의 주역이라며 축제기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대한민국 대표 음식축제인 비빔밥축제를 성공으로 함께 이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대한민국 미식 수도 전주에서 개최되는 대표 음식문화축제를 이끌어간다는 자긍심을 갖고 행사기간 동안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