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6:18 (목)

본문영역

[순천시] 전국 사회혁신가대회 본선심사 열려

[순천시] 전국 사회혁신가대회 본선심사 열려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9.26 19: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변화를 선도하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나 생각을 공유하는 이벤트 -

- 본선심사가 9. 26일 10시 국가습지센터 1층 입체영상관 -

[서울시정일보] 순천시가 주최하고 균형발전박람회 사무국이 주관한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의 국민참여행사인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전국 사회혁신가 in 순천의 본선심사가 9. 2610시 국가습지센터 1층 입체영상관에서 열렸다.

 

본선심사에 참가한 대상은 지난 7. 1. ~ 8.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순천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접수를 받아 예선을 통과한 11팀이다.

사회혁신가 순천대회
사회혁신가 순천대회

본선심사는 전문가 심사 외에 일반 시민이 공감하는 아이디어를 뽑기 위해 사전에 모집된 시민판정단을 꾸려 국민참여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발표참가자는 PPT외에도 꽁트, 상황극 등 형식의 구애 없이 진행하였으며, 각 팀의 발표가 끝나면 심사위원의 질의응답과 시민판정단의 전자투표로 진행됐다..

 

이날 본선대회 결과는 대상은 버려진 우유팩을 재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한 유익한 어벤저스 팀, 최우수상은 순천 한달살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외부 청년을 유입하는 방안을 제안한 색다른 녀석들팀, 우수상은디지털을 이용한 도시와 농촌 공동체 상생 방안을 제안한 순천 of 조이팀이 수상했다.

수상팀은 국가균형발전위원장 표창과 대상은 300만원, 최우수상은 2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 장려상은 80만원씩 상금이 수여된다.

 

참석한 시민판정단은 많은 기대를 하지 않고 왔는데 그동안 외면했던 사회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몰랐던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변화를 선도하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나 생각을 공유하는 이벤트가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회혁신가 순천대회
사회혁신가 순천대회

허석 순천시장은 시민의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생각에 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고, 혁신이라고 하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변화를 시도 하는 것이 혁신의 시작이며, 여기 모이신 분들 모두가 예비혁신가로고 생각한다.” “사전 접수를 통해 모집된 시민판정단에게도 감사를 드리며 본선 준비를 위해 고생한 발표참가자에게 감사드리며 이 대회를 통해 혁신가들 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승부와 관계없이 좋은 아이디어는 정책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9. 25일부터 9. 27일까지 국가정원 및 생태문화교육원 일대에서 개최하며, 국민 생활과 밀접한 각 시도의 균형발전정책 및 지역 특산품을 소개하는 전시관과 지역마켓,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청년들의 버스킹 공연 등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