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청렴 함양’ 달성 위한 전 읍면 순회 마무리

[함양군] ‘청렴 함양’ 달성 위한 전 읍면 순회 마무리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09.24 16: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임기 함양부군수 전 공무원의 청렴실천 결의를 통해 청렴 함양 꼭 이루고자

[서울시정일보] 함양군 강임기 부군수는 24일 오전 휴천면 이장회의를 끝으로 ‘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 청렴 생활화’ 전 읍면 순회 홍보를 마무리했다.

순회 청렴홍보는 지난 3월 함양군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전 읍면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공직사회 청렴의식 정착과 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청렴한 함양군의 긍정적 변화를 연말까지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강 부군수는 이날 ‘청렴함양 ! 꼭 이루어 내겠습니다!’라는 어깨띠를 두르고 최근 청렴도 최하위 평가 결과에 대한 위기의식을 고취하고자 직접 작성한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며 끝까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결의문을 통해 부정청탁 금지와 향응제공, 금품수수, 인사청탁, 이권개입 등 부패 건에 대해 관련 공무원은 물론 지휘·감독자를 엄중한 연대 문책과 일벌백계를 통해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직자들이 청렴하고 공정한 행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 부정·부패 척결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호소했다. 

강임기 부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올해는 실질적인 민선 7기의 청렴도를 가늠하는 해로 반드시 우수기관으로 도약하여 자존심을 회복해야 할 것”이라며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함양을 만들어간다는 마음을 갖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