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농업] 서울광장서 도시농업 체험을… 4일부터 나흘간 박람회 열려

[도시농업] 서울광장서 도시농업 체험을… 4일부터 나흘간 박람회 열려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5.06.02 12: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생활 속 도시농업’이 주제, 생활 속 실천 가능한 다양한 모델 제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도시농업의 잔치가 열린다. 나흘간 서울광장이 ‘도시농업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시민 누구나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내 손으로 흙을 만지며 직접 도시농업 체험도 해 볼 수 있다. 시는 6월 4일(목)~6월 7일(일) 4일간 서울광장에서 ‘함께하는 생활 속 도시농업’을 주제로「제4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걸어서 10분 내 도심텃밭 1800개 조성’, ‘낙엽과 음식물 생쓰레기 등 버려지는 자원의 퇴비화’, ‘서울 곳곳에 도시농업 체험시설 마련’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지난 4월 발표한 <서울시 도시농업 2.0 마스터 플랜>의 비전을 체감하고 생활 속 실천 가능한 다양한 모델을 제시해 시민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박람회는 나흘간 운영되는 <도시농업전시관>과 도시농업의 미래를 알아보는 <학술대회> 그리고 도시농업경진대회 등의 <부대행사>, 씨앗·모종 <나눔행사>로 구성되어 잔치가 열린다..

한편 개막식은 4일(목) 오후2시에는 방송인 김미화의 사회로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며 서울도시농업박람회 세부내용은 홈페이지(www.agro-cityseoul.kr)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박람회사무국(02-2058-107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