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행정 이슈] 서울 영등포구, 청년에게 유튜브로 돈 버는 법 전수...크리에이터 교육

[행정 이슈] 서울 영등포구, 청년에게 유튜브로 돈 버는 법 전수...크리에이터 교육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9.23 0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부터 11월 7일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실전 수익화 과정 운영

▲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서울 영등포구가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수익창출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과정을 10월 7일부터 운영한다.

청년들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구는 수요에 발맞춰 청년들의 콘텐츠 제작, 성장 및 수익화를 보다 체계적으로 교육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선정돼 개설한 신규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입문 과정에 이어 실전 수익화 과정을 열게 됐다.

이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발굴할 뿐 아니라, 청년들의 채널 성장을 위한 실제 수익화 방법을 교육한다는 것에 그 의미가 깊다.

교육은 내달 7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무중력지대 영등포에서 진행된다. 교육 참여자는 개인 노트북을 지참하면 된다.

강사진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촬영 강사를 비롯해 기획, SNS 홍보 및 마케팅, 비즈니스 수익화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됐다.

교육은 총 10회로 채널 분석 및 콘텐츠 기획법, 영상 촬영·편집 스킬, 홍보 및 마케팅, 콘텐츠 수익화 등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은 다양한 분야를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다.

수업 마지막 날인 11월 7일에는 현직 유튜버를 초청해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고, 수강생이 제작한 우수 영상을 시상하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진다.

1인 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1일까지 15명을 모집한다. 구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모두 무료다.

정원 초과 시 크리에이터 활동 경험, 비즈니스 성장 가능성, 수강 의지 등을 판단해 선발하고, 영등포구 거주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한편, 청년들에게 도전과 창작, 탐색과 변화의 기회를 제공할 무중력지대 영등포가 23일에 개관한다. 이곳에 1인 미디어 촬영 및 팟캐스트를 제작할 수 있는 미디어 지대가 조성돼 수강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