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 광진구. 우리구 미세먼지 수치, CCTV 전광판으로 확인하세요

서울 광진구. 우리구 미세먼지 수치, CCTV 전광판으로 확인하세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9.20 09: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형 사업 일환 ‘스마트 대기질 알림 서비스’ 실시

▲ ‘스마트 대기질 알림 서비스’ 시행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광진구가 이달부터 주정차위반 단속용 CCTV의 단속안내 전광판을 활용하여 대기질 정보와 행동요령을 주민에게 알리는 ‘스마트 대기질 알림 서비스’를 실시한다.

생활밀착형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알림 서비스는 미세먼지 수치, 오존농도 등 대기질 정보와 폭염주의보 등 기상특보 및 그에 따른 행동요령까지 다양한 정보를 주민에게 실시간으로 알려 주민이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는 관내 주요도로에 설치된 주정차위반 단속용 CCTV 전광판 40개소 중 유동인구와 차량통행이 많은 강변역 주변 등 10곳을 우선 선정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광판에는 그날 미세먼지 및 오존 등 대기질에 따라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 4단계로 색깔을 달리해 표시되며, 매우나쁨 단계인 미세먼지주의보 발령 시 전광판을 통해 마스크 착용 및 외출자제 등 행동요령을 신속하게 알린다.

구는 향후 모든 주정차위반 단속 CCTV 전광판에 ‘스마트 대기질 알림 서비스’를 전면 시행하고, 일반 생활도로에도 전광판을 추가 설치하여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연내 설치될 서울시 도시데이터 복합센서의 수집 데이터를 연동하여 기존보다 더 정확한 실시간 대기질 정보를 지역별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기존의 자원을 활용해 예산을 절감한 신규 사업으로 주정차위반 단속 및 안내 등 주목적에 충실하되 주민의 건강관리 및 환경보호까지 고려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