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함양산삼축제 산양삼 판매농가 장학금 기탁

[함양군] 함양산삼축제 산양삼 판매농가 장학금 기탁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09.18 09: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735만원 기탁, 2020엑스포 성공개최도 염원

[서울시정일보] 제16회 함양산삼축제에 참가했던 전국 산양삼 판매 농가들이 2020함양산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와 함양군 발전을 염원하며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에 동참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열린 제16회 함양산삼축제에 참여한 함양군을 비롯한 거창, 진안, 평창 등 25개 산양삼 판매 농가들이 축제를 성공리에 마무리한 후 15일 함양군 인재육성에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735만원을 기탁했다.

사실상 함양산삼축제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산양삼 판매 농가들은 매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뒷받침하며 판매 수익금 일부를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기탁에 참여한 관내 업체는 18개 농가에서 445만원으로 ㈜진생바이오농업회사법인·중앙산양삼영농조합법인·한국심마니산삼·행산농원·온달산삼농원·함양야생삼·함양군산양산삼영농조합법인·수망령산삼농원·천연산양삼·비바리움매니아·천기산삼작목반·령암생약원·성지골농장·용추산삼농원·산사랑산삼·두리농원영농조합·함양고려산삼영농조합법인·산속농원 등이다.

또 관외 농가로는 거창군 빼재산삼원·개명산삼원·삼이랑덕이랑 등 3농가에서 170만원, 진안군 살둔산양삼마뜰·삼봉산양삼 등 2농가가 60만원, 평창군 365삼·강원한국산림농업 등 2농가에서 60만원을 기탁하는 등 모두 7농가에서 290만원을 기탁하며 함양군 인재육성에 동참했다.

기탁에 참여한 산양삼 판매 농가들은 “우리나라 최고 최대의 불로장생 함양산삼축제에 산삼 재배농가로서 동참하고 관광객들에게 산양삼을 선보일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산양삼 판매 수익금 일부로 비록 약소하지만 함양군의 인재육성을 위해 사용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산양삼 판매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가 없었다면 올해 산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도 없었을 것”이라며 “내년에 열리는 엑스포에도 우리나라 산양삼 농가들을 적극 참여를 유도해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