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차산업] 강원도 드론산업활성화·드론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 강원첨단무인항공산업협회 ” 설립 허가

[4차산업] 강원도 드론산업활성화·드론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 강원첨단무인항공산업협회 ” 설립 허가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19.09.17 16: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

[서울시정일보] 강원도는 17일자로 도내·외 산·학·연·관 드론 유관기관의 결집체인 비영리 사단법인 ‘강원첨단무인항공산업협회’의 설립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본 협회는 강원도 강릉에 사무국을 두며, 향후 회원모집 및 협회 운영에 필요한 내부 규정을 마련하고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드론스포츠 활성화, 드론산업 전문 인력 양성, 드론활용 콘텐츠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회는 강원도와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의 구심점이 될 것이며, 특히 2020년 강원도의 역점 시책인 드론스포츠의 도민체전 정식종목화를 위한 기본과제인 도내 18개 시군의 드론스포츠 동호회 창단과 체육회 가입을 위한 중심 역할을 한다.

협회 설립 후 법인자격으로 맡는 첫 사업은, 오는 10월 12일~13일 영월스포츠파크에서 강원도와 DSI가 주최하는 ‘2019 DSI 국제드론 스포츠 챔피언십’대회 중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도는 4차 산업의 핵심, 드론산업의 기반조성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강원도 무인비행장치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시행중에 있다.

도 관계자는, 드론산업을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민간 기관 과 상생,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드론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도민·전국체전의 시범 및 정식 종목 화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