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2019 간부 정책워크숍’ 개최

[광주광역시] 2019 간부 정책워크숍’ 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9.16 20: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용섭 시장을 비롯한 서기관급 간부 110여명이 참석 -

- 세계적 행사로 개최 등에 대한 집중 토론 -

[서울시정일보] 광주광역시는 16일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이용섭 시장을 비롯한 서기관급 간부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간부 정책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그동안 혁신과 소통으로 다진 성과를 토대로 광주를 대한민국 미래로 우뚝 세우기 위한 시정방향을 공유하고, 내년도 주요 현안사업과 예산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 간부공무원 정책워크숍
광주시 간부공무원 정책워크숍

이용섭 시장은 첫 순서로 진행된 시정혁신 가치 공유 특강에서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에 있어 무엇보다 간부공무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특히 실무를 책임지는 과장급 이상 간부들이 시정방향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토대로 절실함을 가지고 현안해결을 위한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시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운영되는 시정이 투명하게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도록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과 보조금 불법부당사용 근절 방안을 공유함으로써 간부들의 적극적 역할과 관심을 환기시켰다.

 

또한 실·국간 소통과 협업을 위해 각 실국별로 2020년 주요 현안사업과 예산 요구안을 밝히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광주형일자리 성공 및 노사상생도시 실현, 인공지능 대표도시 광주 만들기, 민간공원 특례사업 차질없는 추진, 전남과 상생문제 해결, 518 40주년 세계적 행사로 개최 등에 대한 집중 토론을 통해 참석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날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은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과 예산안 편성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시청은 망망대해를 항해하는 선박과 같다라며 이용섭호가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건설이라는 목적지를 향해 쉼없이 전진하고 있지만 때로는 폭풍을 만나고, 때로는 거친 파도와 맞서 싸워야 하는 것이 항해하는 선박의 숙명이다광주시는 강한 태풍과 거친 파도에 흔들리지 않고 전진하는 튼튼한 무적함대가 되어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광주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문했다.

광주시 간부공무원 정책워크숍
광주시 간부공무원 정책워크숍

이어 광주시청의 힘은 혁신, 소통, 청렴에서 나온다라며 “3000여 공직자 모두가 자기 자리에서 청렴과 소통을 바탕으로 혁신을 일상화하면 어떤 장애물도 우리 항해를 막을 수 없다“‘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겠다는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架橋)의 정신으로 도전하고 혁신해 선공후사를 실천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해묵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간부들과 격려의 시간을 갖고 소통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간부들이 일의 경중·선후·완급을 따져 선택과 집중의 리더십을 발휘해 시민이 바라는 성과를 창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