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택시요금체계 개선 필요하지만... 서비스 개선이 우선

[지금 의회는] 택시요금체계 개선 필요하지만... 서비스 개선이 우선

  • 기자명 장영기
  • 입력 2015.05.15 14: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위원장, 택시산업 발전과 택시 서비스 질 개선을 통한 시민 만족도 향상 방안 마련 당부

[서울시정일보 장영기기자] 5월 13일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에서 주최한 “서울택시 요금체계 개선을 위한 열린 토론회”가 교통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서울특별시 의회 의원 박기열(새정치민주연합, 동작 제3선거구)

토론회에 참석한 서울특별시의회 박기열 교통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동작3)은 축사를 통해 “택시업계 경영개선과 택시 서비스 개선을 통한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택시업계 뿐만 아니라 서울시와 서울시의회 그리고 전문가 그룹이 머리를 맞대고 바람직한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기열 위원장은 “날로 치열해지는 택시경영 환경으로 인해 택시업계가 어렵다는 것은 이해되지만, 서울시민의 택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낮고, 서울시에 접수되는 교통민원의 상당수가 택시 승차거부․불친절․난폭운전과 같은 민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택시업계 스스로의 반성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토론회 주제발표로 나선 서울연구원의 안기정 연구위원은 승차거부 등 불법행위가 만연할 수밖에 없는 현행 택시요금제도와 비주기적 요금인상의 문제점 등을 지적하고, 탄력적 택시요금제도 도입, 고급택시 등 다양한 택시형태 도입 등의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박기열 위원장은 “단기적으로는 시민들이 겪고 있는 택시 승차거부․불친절․난폭운전 등을 근절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택시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과 택시 운수종사자에게 택시 요금 인상분이 온전하게 돌아갈 수 있게 시스템이 정교화 되도록 관리․감독이 강화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단계적으로 택시 이용자의 요구를 조사․분석하여 새로운 택시 서비스를 개발하고, 시범사업 등을 통해 검증한 후 적정한 수요․공급을 파악하여 사업의 타당성이 확보된 경우 요금을 다양화 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할 것”과 “결국에는 택시 이용 수요에 맞도록 적정한 택시 공급 대수로 조정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