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친환경차량 구매비용 지원!!

[전주시] 친환경차량 구매비용 지원!!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09.16 2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총 4억원 투입, 낡은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로 바꾸면 500만원 정액 지원

- 전기자동차 최대 1,500만원 지원, 18일부터 6일간 접수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어린이통학차량의 LPG차 전환비용과 전기차 구매비용을 지원한다.

 

시는 중장기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2019년 노후 경유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과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지난해 처음 시행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량 전환 지원 사업은 올해 국비 2억원 등 총 4억원을 들여 80대의 노후 통학차량을 교체 지원키로 했다. 현재 25대의 통학차량이 보조금을 지원받아 LPG차량으로 전환했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으로 전주지역에 2년 이상 연속 등록된 차량 소유자로 지난 20101231일 이전 등록된 어린이 통학차량(5인 이상 15인 이하 승합차량)을 폐차하고 LPG 신차를 구입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체육시설 등 차량 소유자이다.

 

지원신청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1대당 차량 구매비용의 일부인 5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 등 보조금을 지급받았거나 지급신청을 한 경우 지방세 등을 체납한 차량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또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 상반기 154대의 전기자동차를 보급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20대를 추가 지원키로 했다.

 

공고일 11일을 기준으로 전주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또는 법인, 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을 위해서는 지방세를 체납했거나 최근 2(의무운행기간)내에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받은 내역이 없어야 한다.

 

지원금은 1대당 최대 1,500만원이며 지원 희망자는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판매 대리점을 통해 환경부 전기차 구매지원 사이트에서 신청해야 한다. 또한 선 출고 후등록 순으로 구매보조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대상 차량은 환경부의 전기자동차 보급대상 평가에 관한 규정에 따라 전기자동차의 평가항목 및 기준에 적합한 차량으로 8월 말 기준 27종의 차량이 해당된다. 차량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사이트(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전주시 맑은공기에너지과(063-281-27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