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전라남도] 마리안느․마가렛 고향 티롤주와 우호교류

[전라남도] 마리안느․마가렛 고향 티롤주와 우호교류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9.15 2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재생에너지와 관광산업 등 다양한 분야 교류 -

- 마리안느와 마가렛 두 간호사의 노벨평화상 추천 -

[서울시정일보] 유럽을 순방 중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3(현지 시각) 오스트리아 티롤주청사를 방문, 군터 플라터 주지사와 회담을 갖고 신재생에너지와 관광산업 등 다양한 분야 교류를 위한 우호교류의향서를 체결했다.

 

또한 티롤주 출신으로 고흥 소록도에서 한센인을 위해 40여 년을 봉사한 마리안느와 마가렛 두 간호사의 노벨평화상 추천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전라남도청 전경
전라남도청 전경

티롤주는 알프스산맥 중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관광산업이 발달했다.

 

김영록 도지사 회담에서 전라남도와 티롤 주가 우호교류의향서를 체결하게 된 것은 마리안느와 마가렛 간호사 두 분이 만들어준 인연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티롤주는 아름다운 알프스를 가지고 있어 동계올림픽을 두 번 개최할 만큼 관광산업이 발달한 지역이고, 전남은 아름다운 해변과 2200여개의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섬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어서 관광 여건은 서로 다르지만 교류를 통해 충분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관광뿐 아니라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에 협력하자고 제안했다.

 

군터 플라터 주지사는 마리안느와 마가렛 노벨평화상 추천을 적극 지원하겠다개인적으로도 최근 에너지산업 등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전남에 관심이 많았고, 앞으로 관광뿐 아니라 농축산업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군터 플라터 주지사와 함께 인스부르크 요양원을 방문해 마리안느와 마가렛을 만났다.

 

두 간호사를 만난 자리에서 김 지사는 많이 뵙고 싶었다일찍 와서 뵀어야 했는데 시간을 내지 못하다가, 이번 한국의 전통 명절인 추석 연휴를 맞아 꼭 뵈어야겠다는 일념으로 시간을 냈다면서 최근 근황을 묻고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김 지사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마리안느와 마가렛 노벨평화상 후보 추천에 오스트리아 국민들도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김 지사는 14(현지 시각 키츠뷜을 방문해 전남의 새 천년 비전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의 전략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블루 농수산추진 방안 모색을 위해 가족형 농축산 6차산업 현장을 둘러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