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전주시] 추석 연휴, 응급진료 걱정 ‘뚝’

[전주시] 추석 연휴, 응급진료 걱정 ‘뚝’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09.10 21: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석 연휴기간 ‘응급의료정보’ 어플리케이션 이용해줄 것 당부

- 응급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 위치, 응급처치요령 정보 등 소개

[서울시정일보] 전주시민들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기간에 진료가 가능한 병의원과 휴일 지킴이 약국, 응급의료기관 등의 위치를 한 번에 알 수 있는 응급의료정보 앱을 이용해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몸이 아프더라도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가까운 응급진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 달빛어린이 병원 등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정보제공(App)을 적극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실행 화면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실행 화면

응급의료정보제공앱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지도 위에 주변 병원과 약국을 표시해주는 의료정보제공서비스로, 사용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조건에 따라 응급실·병원 등 원하는 응급의료기관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추석 연휴와 휴일 및 야간에 문을 연 응급의료기관을 알려주고, 해당 병원의 진료과목과 이용 가능 병상 수까지 실시간으로 제공돼 응급환자들이 보다 신속한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가까운 자동심장충격기의 위치와 응급처치요령도 상세히 소개돼있어 만약의 응급사고 발생 시 초기대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응급의료정보제공앱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모두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응급또는 응급의료로 검색한 후 내려 받으면 된다. 전주시청 홈페이지(www.jeonju.go.kr) 전주시보건소 홈페이지(health.jeonju.go.kr)에서도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