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북도] 태풍 ‘링링’ 북상, 송하진 지사 조기 귀국 후 긴급대처 점검!!

[전라북도] 태풍 ‘링링’ 북상, 송하진 지사 조기 귀국 후 긴급대처 점검!!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09.08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하진 지사 귀국하자마자 9.7일 새벽 3시 태풍 대처상황 점검

- 큰 피해 예상 서해안 현장 점검 및 24시간 태풍 상황대응체계 유지

[서울시정일보] 제13호 태풍 링링이 매우 강한 태풍으로 세력을 키우며 북상하고 있어 우리 도에도 피해 발생이 예상되는 가운데, 송하진 도지사가 당초 러시아 일정을 조정해 당초 보다 하루 일찍 귀국하는 등 태풍 사전대비와 상황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태풍 ‘링링’ 북상, 송하진 지사 조기 귀국 후 긴급대처 점검!!(사진제공 - 전주시)
태풍 ‘링링’ 북상, 송하진 지사 조기 귀국 후 긴급대처 점검!!(사진제공 - 전주시)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제13호 태풍 링링969시 기준 중형의 매우 강한 태풍으로 한반도를 관통할 기세로 빠르게 돌진 중이며, 최대풍속이 무려 초속 45m/s에 달해 소형 선박이 뒤집히고 나무가 뿌리째 뽑힐 수 있는 매우 강한 바람이다.

 

6일에는 김현수 농식품부장관이 김제 공덕에 있는 백공 배수장을 찾아 태풍 대비 상황보고를 받고, 배수장 시설을 시찰하며 가동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최용범 행정부지사 역시 이날 큰 피해가 예상되는 서해안지역 군산 비응항과 부안 격포항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선박의 결박상태와 소형 선박의 인양조치 상황을 현장에서 점검하고 양식장 피해예방 조치, 해안가 주민통제 계획 등을 서해안지역의 태풍대처 상황 전반을 점검했다.

 

전북도는 건설 중인 공사장 안전관리, 인명피해 우려지역 출입통제 등 인명피해 예방 활동도 강화토록 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