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행정 이슈] 서초형 오락 실천 프로젝트...대사증후군 검진 대상자

[행정 이슈] 서초형 오락 실천 프로젝트...대사증후군 검진 대상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9.08 15: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위험요인 개선의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위험요인 미개선자 500명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운영하는 건강개선 프로그램

▲ 서초구

[서울시정일보] “처음 느꼈어요. 내가 육십 평생을 그냥 걸었구나 하는걸. 지금부터는 제대로 걸을 겁니다.” , “제가 많이 먹는 줄은 알았지만, 영양사와 상담해보니 편식도 심하고 많이 먹더라구요. 제 자신을 돌아본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친구와 함께 경쟁해서 걸으니깐 더 재밌어요. 집에서 구청까지 걸어왔다니깐요.”, “서초구민들의 건강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서초 오락실천 프로젝트” 에 참여했던 대상자들의 소감이다.

서초 오락 실천 프로젝트란 서초구에서 서울시 최초로 대사증후군 검진 대상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위험요인 개선의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위험요인 미개선자 500명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운영하는 건강개선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9일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오락실천 프로젝트는 참여자의 건강생활실천을 격려하기 위한 ‘구강보건교육’, ‘심폐소생술 실습’ 등 동기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관내 공원에서 바르게 걷기, 근력강화운동 등 복합 관리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또한, 모바일 앱을 활용한 스마트 건강관리도 병행하며 온·오프라인 통합 관리로 대상자 접근성을 강화하여 건강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구는 현대인들은 3~4명 중 한명이 대사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정도이지만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하고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기울이면 개선이 가능한 만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더 나아가 구민들 스스로 이웃들과 함께 건강을 도울 수 있는 자율적 건강 동아리 및 커뮤니티 형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