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취업] 전국 6곳서 ‘시간선택제 채용 박람회’ 열린다

[취업] 전국 6곳서 ‘시간선택제 채용 박람회’ 열린다

  • 기자명 김삼종
  • 입력 2015.04.27 14: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광주 시작…인근 고용청도 별도 채용관 마련

 


[서울시정일보 김삼종기자] 육아기 여성, 퇴직 후 장년 등 전일제로 일하기 어려운 구직자에게 기회와 희망의 장으로 통하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가 2013, 14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된다.

2015년도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는 오는 30일 광주를 시작으로 전국 6개 주요 도시에서 연속적으로 열린다.

 

첫 출발인 광주 채용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현대삼호중공업㈜, 광주현대병원, 한국알프스㈜ 등 호남지역 대표기업 110여 곳이 참여해 총 600여 명을 채용한다.

채용직종은 간호사, 요양보호사, 상담원 등 시간선택제 수요가 많은 직종을 비롯해, 조선, 설계 등 전문직종까지 다양하다.

 

또한 전남·전북 등 먼 거리에 있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위해 전주·익산·군산·목포·여수 등 5개 고용노동지청에서도 별도의 채용관을 마련해 현장면접 등의 채용행사를 진행한다.

박람회장에는 구직자 들을 위한 채용관, 취업컨설팅관은 물론 방문자들을 위한 직업체험관, 초청강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컨설팅이 이루어지고 경력단절여성, 청·장년 등 계층별 맞춤형 취업컨설팅이 제공된다.

직업체험관에서는 헤어·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3D프린팅 등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스타강사들이 꿈과 직업, 능력개발 등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한편, 광주에 이어 5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채용박람회는 고용부, 부산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서원유통, 온종합병원 등 부산·경남지역 기업 190여 곳이 참여해 총 8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경력단절여성 취업특강 및 이력서 클리닉, 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시간선택제 일자리의 주된 수요계층인 경력단절여성 등 유아 동반 구직자의 면접 편의를 위해 유아돌보미방도 마련될 계획이다.

 

나영돈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시간선택제 일자리가 활성화되면 박근혜 정부의 핵심 개혁과제인 ‘일·가정 양립’ 고용문화 달성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채용박람회가 되도록 올해도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개요, 기업별 모집직종·자격요건·근로조건 등 자세한 정보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