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전주시] 제1회 전주시 ‘야호시장’ 열린다!!

[전주시] 제1회 전주시 ‘야호시장’ 열린다!!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09.06 09: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회 전주시 야호시장’ 오는 10월 12일 전주종합경기장 주차장 부지에서 개최

- 플리마켓, 체험교육, 아나바다 장터, 문화공연 등 통해 생활문화축제로 만들 계획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나눔과 소통의 생활문화축제이자 시민 장터인 첫 번째 야호시장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1012일 낮 12시 전주종합경기장 수영장 앞 주차장 부지에서 1회 전주시 야호시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호시장은 벼룩시장과 프리마켓, 장터 등을 모두 아우르는 전주의 브랜드 네임이다.

나눔과 소통의 생활문화축제, 제1회 전주시 야호시장 열린다(포스터)
나눔과 소통의 생활문화축제, 제1회 전주시 야호시장 열린다(포스터)

시는 이번 야호시장의 슬로건을 ‘2019 야호시장, 맘껏 웃음꽃이 피다로 내걸고 시민 누구나 참여해 즐기고,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민 장터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판매를 목적으로 한 플리마켓 위주보다는 환경·공유·나눔·청춘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교육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키로 했다.

 

세부적으로는 플리마켓 분야 50개 팀 체험교육 분야 50개 팀 아나바다(어린이 중고장터) 20개 팀 문화공연 분야 15개 팀이 참여해 야호장터를 구성하게 된다.

 

먼저 플리마켓의 경우 전주시에서 활동중인 온두레공동체와 사회적경제조직, 시민 셀러가 참여해 직접 제작한 생산품을 전시 판매한다. 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플리마켓 참여자들의 판매금액의 일부를 자율기부 받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체험교육 분야의 경우, 페이스페인팅 재활용품을 활용한 리싸이클링 제품 만들기 소규모 수공예품 만들기 등과 어린이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경제활동과 재활용의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시는 또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청년 공연팀을 모집,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즐거움을 선사할 방침이다.

 

야호시장 부스운영은 공동체 뿐만 아니라 일반시민 참여들의 참여도 가능하며, 오는 19일까지 전주시 사회적경제도시재생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부스 운영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올해 행사 운영과정에서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보완해 내년에는 더욱 풍부하고 만족도가 높은 야호시장을 준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5전주시 야호시장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야호시장을 시민들을 위한 문화축제의 장으로 만들 수 있는 법적근거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