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지진, 미리 대비하고 알아야...더 강해지는 지진규모와 발생. 생존율 높혀

지진, 미리 대비하고 알아야...더 강해지는 지진규모와 발생. 생존율 높혀

  • 기자명 배경석 기자
  • 입력 2019.09.05 15: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행정안전부, ‘지진 안전 캠페인’개최

▲ 기상청. 행정안전부, ‘지진 안전 캠페인’개최

[서울시정일보] 기상청과 행정안전부는 지진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6일 서울역에서 ‘지진 안전 캠페인’을 개최한다.

전 세계적으로 지진의 발생 빈도와 규모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잇따라 발생하는 화산 분화도 잠재적 위험성이 더 증대하고 있다.

기상청은 1978년 지진 관측 이후 가장 큰 규모의 지진인 경주지진을 계기로 매년 ‘지진 안전 캠페인’을 개최하여, 국민이 생활 속에서 지진 대피요령 등을 인지하고 지진정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집중 홍보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진 행동요령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탁자 밑으로 Go, 계단으로 Go, 야외 넓은 곳으로 Go’라는 표어를 설정했다.

행사장에는 지난 8월 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지진안전 UCC 공모전’수상작과 “지진 행동요령 공익광고” 영상이 상영되며, 지진 재난 사진과 대피요령 웹툰 작품도 전시된다.

또한, 지진 발생 상황을 가상현실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와 지진 상식 맞추기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국내외 지진의 실시간 관측·분석·통보 등 지진조기대응의 핵심 업무를 담당하는 기상청과 지진 관련 방재 주요 정책의 수립·시행 및 대응을 주관하는 행정안전부가 지진 안전을 홍보하기 위해 작년부터 캠페인을 공동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