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스포츠] 프로스포츠, 더 쾌적하고 시원하게 즐겨...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 가동(쿨링포그)

[스포츠] 프로스포츠, 더 쾌적하고 시원하게 즐겨...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 가동(쿨링포그)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9.05 11: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민운동장, 서울월드컵경기장, 아산이순신종합운동장, 부산구덕운동장, 수원종합운동장
-9월 말부터 전국 프로야구 경기장에서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 가동

▲ 미세물분자살포장치 설치 경기장 안내 정보그림

[서울시정일보] 스포츠인들에게 희소식이다. 9월 말부터 전국의 모든 프로야구 경기장에서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쿨링포그)를 가동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미세먼지와 폭염에 대응하고 쾌적한 실외 프로스포츠 관람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축구 경기장 5개소, 야구 경기장 8개소 등, 총 13개소에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 설치를 지원했다.

미세 물분자 살포 장치는 20마이크론 이하의 인공안개를 만들어 분무하는 장치로서, 미세안개가 공기 중의 분진과 열을 흡수하기 때문에 미세먼지를 줄이고, 대기온도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

설치를 지원한 축구 경기장 5개소는 상주시민운동장, 서울월드컵경기장, 아산이순신종합운동장, 부산구덕운동장, 수원종합운동장 등이며, 야구 경기장 8개소는 잠실야구장, 인천에스케이행복드림구장,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수원케이티위즈파크,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부산사직야구장, 창원엔시파크 등, 고척스카이돔을 제외한 전 구장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