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서울시교육청, 언남고 축구부 체육특기학교 지정 취소

서울시교육청, 언남고 축구부 체육특기학교 지정 취소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9.04 12: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재 재학중인 학생선수 보호조치 병행

서울시교육청 심벌마크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언남고등학교 체육특기학교 지정을 2019년 9월 2일자로 취소하였다. 이에 앞서 언남고등학교는 8월 26일 대한축구협회에서 영구제명조치가 된 정○○ 수석코치에 대하여 8월 29일 학교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계약을 해지한 바 있다.

교육청의 이번 조치는 2008, 2016, 2018년도의 세 차례 서울시교육청 감사에서 드러난 언남고등학교 축구부 코치의 금품수수, 후원회 학부모의 임의 회비 갹출, 학생선수 기숙사 설치·운영 부적정, 목적사업비 집행·관리 부적정 등 지적사항들이 학교의 자구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지 않아 체육특기학교의 교육적 기능을 상실했다고 판단하여 체육특기학교 지정을 취소한 것이다.

서울시교육청의 체육특기학교 지정 취소로 인해 언남고는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서 체육특기자를 배정받을 수 없게 되고, 체육특기자 전입도 제한하는 제재를 받는다. 다만, 현재 재학 중인 학생선수의 피해가 없도록 현재 1학년이 졸업하는 2021년까지 학교운동부를 운영할 수 있도록 공석인 수석코치의 조기선발 등 축구부 운영에 대한 신속한 학교운영위원회 논의가 이루어지도록 지도하고 학교운동부 운영에 대한 컨설팅 등 지원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언남고에 재학 중인 학생선수가 다른 학교로의 체육특기자 전출을 희망할 경우 운동중단 없이 학생선수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전·입학 제한 제재 중 전입만 제한하고 전출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