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평택시,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서...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지원

평택시,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서...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지원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9.02 1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화폐는 법정화폐를 보완하는 대안화폐로 지역경제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발행하는데 평택사랑상품권의 판매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9월부터 2019-2020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지난해와 동일하게 연령별로 접종기간을 구분하여 진행하며, 시민들의 편의와 안전한 접종을 위해 평택시 위탁의료기관 총 169개소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임신부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에 포함되어 모든 임신부는 임신 주수에 관계없이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가능한 위탁의료기관(평택시 169개소)은  평택·송탄보건소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나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접종 초기 혼잡을 방지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연령별로 접종기간을 분리하여 실시하는 만큼 65-74세 어르신들이 접종시기가 아닌 10월 22일 이전에 병의원을 방문하여 접종을 못하고 돌아가는 일이 없도록 접종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지난 29일 ‘평택시민 협치아카데미’를 남부문화예술회관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이번 아카데미는 시흥시 지역화폐팀 이재환 주무관의 시흥시 지역화폐 ‘시루’의 성공사례 강의와 평택사랑상품권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시흥시 지역화폐팀 이재환 주무관은 강의에서 “지역화폐는 법정화폐를 보완하는 대안화폐로 지역경제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온누리 상품권과 함께 평택사랑상품권의 발행 판매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