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여행] 여수세계박람회장 봄철 관광객 맞이 준비 완료

[여행] 여수세계박람회장 봄철 관광객 맞이 준비 완료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5.03.30 17: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여수 밤바다의 감동 ‘빅오쇼’ 개막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해양수산부와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은 본격적인 봄철 관광 성수기를 맞아 여수지역과 박람회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빅오쇼를 비롯한 박람회장내 관광문화콘텐츠를 4월부터 모두 가동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4일부터 시작되는 빅오(BIG-O)쇼는 워터스크린, 분수, 화염, 레이저, 안개 등을 활용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화려한 멀티미디어 쇼로 작년 한해 15만 명이 관람하는 등 여수지역 관광의 핵심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부터는 빅오쇼에 ‘슈퍼 스노우’ 효과를 추가로 선보이는 등 빅오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간에는 오후 3시, 3시 30분, 4시 등 세 차례에 걸쳐 해상분수쇼를 운영해 박람회장 수변공원을 산책하는 이용객과 아쿠아리움,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및 스카이플라이(공중하강체험) 이용객들에게도 추가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람회장에는 빅오쇼 이외에도 각종 교육문화콘텐츠가 풍부하다.

미래해양과학콘텐츠로 구성된 박람회 기념관,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과 전망대가 설치된 스카이타워, 다양한 해양생물과 매력적인 쇼가 가득한 아쿠아리움, 저렴하고 편안한 숙박이 가능한 엑스포 게스트하우스와 엠블호텔 등이 하루 종일 즐기고 체험하고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박람회장은 5개 국어 동시통역이 가능한 국제회의장 등 다양한 규모의 회의시설 및 전시장을 구비하고 있다.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유일의 해상케이블카 등 박람회장과 연계한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여 회의와 행사의 최적지로서도 손색이 없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앞으로 콘텐츠를 추가 확충하고, 민간투자를 유치해 박람회장을 세계적인 해양관광 및 레저스포츠, 그리고 체류형 컨벤션의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