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회 포커스] 박상구 서울시의원, 지역현안 정책투어 나서...서울제물포터널 공사현장

[의회 포커스] 박상구 서울시의원, 지역현안 정책투어 나서...서울제물포터널 공사현장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8.28 11: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8 화곡중앙골목시장과 서울제물포터널 공사현장 방문하여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현장점검 및 공사민원 해결방안 강구 “시민의 눈높이로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 박상구 서울시의원, 제물포터널공사현장 점검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소속 박상구 의원은 지난 8일 지역현안 및 공약 추진사항을 점검하기 위하여 서울제물포터널 공사현장과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후보지로 선정된 화곡중앙골목시장을 방문했다.

이날 박상구 시의원은 먼저 제물포터널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국회대로 지하화 및 상부 공원화 사업을 보고받고 공사관계자들과 지하로 직접 내려가 현장을 둘러봤다. 폭염의 날씨가운데 현장을 점검한 박 의원은 공사장 내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당초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추진위원회를 구성할 때, 매연과 소음문제가 대두되어 민원해결을 위한 대책논의가 활발했다. 매연이나 미세먼지, 일산화탄소 등을 효과적으로 저감할 수 있도록 터널 내 공기정화설비를 갖추고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환경조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상구 의원은 지하철 5호선 까치산역을 찾아 지하철 2,3,4번 출입구에 설치완료된 캐노피이 설치현황을 확인하였으며, 2번 출구에 예정된 엘리베이터 공사는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전통시장 연계형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후보지로 선정된 화곡중앙골목시장을 찾았다. 박 의원은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및 시장상인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내년 초 시범사업지로 최종 선정되기 위해서는, 희망지사업 단계에서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을 갖고 상인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통시장 활성화와 배후 주거지역을 연계한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으로서 관련부서 간 협업이 잘 작동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 정책투어를 마치면서 박상구 의원은 “지난 20여 년 동안 이 지역에서 구의원으로 활동한 경험을 토대로, 동네 곳곳의 문제를 시민의 눈높이로 현장에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정책투어를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강서구 시의원으로서 시민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주민들의 입장에서 주민들이 원하는 정책소요를 발굴·추진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고 체감될 수 있는 정책발굴에 더욱 매진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박상구 시의원이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강서구는 화곡본동·8동 한글공원 주변에 서울형 골목길 재생사업, 내발산동 부지에 과학·환경 시립도서관 건립계획, 화곡동 일대 주차장 조성사업이 서울시 10분 동네 생활SOC 시범사업에 선정되는 등 최근에도 서울시 예산이 직접 투입되는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박 의원은 시의회와 지역구에서 지역 일대를 활성화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