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청원. 조국 법무부장관을 임명을 철회부탁드립니다.

국민청원. 조국 법무부장관을 임명을 철회부탁드립니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8.21 08:44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적이익을 도모하려 국민을 편가르고 선동을하고 한쪽으로 너무 평향적인 인사라고 생각
- 논란이 되고있는 위장결혼/위장매매/황제장학금/사모펀드 74억원투자약정등등 의혹이 많은 후보

[서울시정일보] 조국 법무장관 지명자의 근 10여가지에 이르는 실정법 위반으로 혼란스럽다.
이러한 혼돈의 와중에 청와대 국민청원에 "조국 법무부장관을 임명을 철회부탁드립니다." 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의 시작은 8월 20일 시작해서 마감은 다음달 19일 마감이다. 

조국 법무부장관을 임명을 철회부탁드립니다.

청원인의 이유는 다음과 같다.

1.법무부장관은 법과 관련된 행정업무를 보는 주무부처로 다른부서보다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하는 책임이있는 자리입니다. 허나 작금에 sns로 국민을 대변한다는 핑계로 안그래도 힘든 일본제재에도 불구하고 정치적이익을 도모하려 국민을 편가르고 선동을하고 한쪽으로 너무 평향적인 인사라고 생각되서 부적절 하다고 생각됩니다.

2.민정수석 재임당시 고위공직후보를 제대로 감찰하지 못해 인사참사를 야기했다고 생각합니다.

3.검찰개혁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져야하는데 정치적으로도 중립적이지 못한 인사라고 생각합니다.

4. 민간에 있을때 누구 보다 정의를 외쳤고 특목고/자사고 규제등 반대를 외쳤던 사람으로 작금에 논란 폴리페서와 자녀들에 특목고진학등 내로남불 행태에 국민에 눈높이에 맞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5.지금 언론에서 논란이 되고있는 위장결혼/위장매매/황제장학금/사모펀드 74억원투자약정등등 의혹이 많은 후보입니다. 물론 법률에 위반이 되지않는 점이라도 이렇게 의혹이많고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인사는 임명을 철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대통령님께서 누구보다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를 외쳤던 분으로써 마땅히 이번에도 임명을 강행하지말고 철회를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라고 청원을 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