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치맥가맥 페스티벌,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 불어 넣어!!

[전주시] 치맥가맥 페스티벌,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 불어 넣어!!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08.20 15: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17일 이틀간 전주 모래내시장 일원에서 치맥가맥 페스티벌 열려

- 친환경컵 제공하고, 제로페이 이용객 할인 등 새로운 시도로 ‘각광’

[서울시정일보] 전주 모래내시장에서 펼쳐진 치맥가맥 페스티벌에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고객들의 방문이 줄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치맥가맥 페스티벌로  전통시장에 활기 불어 넣어!!(사진제공 - 전주시)
치맥가맥 페스티벌로 전통시장에 활기 불어 넣어!!(사진제공 - 전주시)

전주 모래내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과 모래내시장 상인회는 16일과 17일 이틀간 모래내시장길에서 ‘2019 수제맥주와 함꼐하는 치맥가맥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4회째인 올해 행사에서는 모래내시장의 생닭으로 튀겨 식어도 맛있는 치킨과 젊은 층을 겨낭한 수제맥주, 중장년층을 겨냥한 가게맥주 등이 준비돼 시장 상인들과 고객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을 연출했다.

무더위를 날려줄 치맥도 먹고 전통시장도 살리는 일석이조(사진제공 - 전주시)
무더위를 날려줄 치맥도 먹고 전통시장도 살리는 일석이조(사진제공 - 전주시)

또한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시장통닭과 신선한 맥주 외에도 모래내시장 상인들이 회의를 걸쳐 선정한 먹거리 등이 판매됐다. , 행사 내내 개막축하쇼 모래내가요제 모래내스타킹 클럽DJ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시장을 찾은 시민과 상인들이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축제를 즐겼다.

 

특히 사업단은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에게 플라스틱 맥주잔이 아닌 식물성 생분해 친환경컵(PLA)을 제공하는 등 환경을 보호하는 행사로 치러냈다. , 소상공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7500원을 결제할 경우 1만원 이용권을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도도 홍보하는데 힘썼다.

 

모래내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의 값진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도 한층 발전된 축제를 기획하여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