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일본 홍보대사 료스케 이마이씨

[광주광역시]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대회 일본 홍보대사 료스케 이마이씨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8.17 21: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인 도움 요청하면 어떻게든 해결하려는 적극적 자세 좋아 -

[서울시정일보] 외국 선수들이 어떤 문제를 토로하면 어떻게든 해결해 주려는 자원봉사자와 운영요원들의 적극적인 자세가 좋았습니다.”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운영한 일본 홍보대사 료스케 이마이(41)씨가 광주대회 자원봉사자 및 운영 요원들의 진정성 있고 적극적인 자세를 칭찬했다.

료스케 이마이
료스케 이마이

일본수영 국가대표를 역임한 료스케 이마이씨는 이번 광주대회를 앞두고 참가 등록법을 일본어로 번역해 안내하고, 광주에서의 숙박, 예약 정보 등을 공유하는 등 일본 마스터즈선수들의 대회 참가에 기여했다.

 

그는 이번 대회에 참가해서 평영 100m 40~44세 부분에서 금메달을 따기도 했다.

 

료스케 이마이씨는 최근 한국과 일본의 관계자 나빠지면서 이번 광주 방문에 조심스런 부분이 없지 않았는데 자원봉사자들이 전혀 이에 게의치 않고 대해주셔서 감명을 받았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그는 어떤 분은 자신이 언어 등의 문제로 인해 불편사항을 해결하지 못하자 다른 분을 찾아 연결시켜 해결하는 적극성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또한 모든 시설들이 잘 구성돼 있고 효율적으로 갖춰져 있었다고 덧붙였다.

 

차기 대회가 열리는 후쿠오카 토박이인 그는 후쿠오카가 외국인 응대방식 등에 관해 광주로부터 조언을 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후쿠오카는 이미 2001년 세계선수권대회를 치렀고 내년 올림픽을 준비하는 등 많은 국제대회 경험이 있어 운영적 측면에서는 준비가 잘 되고 있다면서 다만 일본이 외국어에 취약해 이번 광주대회를 많이 참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