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 JW중외그룹, 중동 수액플랜트 수출 본격화

[기업] JW중외그룹, 중동 수액플랜트 수출 본격화

  • 기자명 김가영
  • 입력 2015.03.11 14: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가영기자] JW중외그룹이 중동 수액플랜트 수출을 본격화 한다.

 

JW홀딩스(대표 이경하)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소재 SPC사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제약기업SPC(Sudair Pharmaceutical Company)(대표 Dr. 와엘 카와치(Wael Kaawach)15천만불 규모의 <턴키방식 수액제 공장 건설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는 지난해 6월 국내에서 진행된 수액제 공장 건설 MOU’를 구체화 시킨 것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 필수의약품인 수액제를 공급하기 위해 수액제 공장을 턴키 방식으로 건설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사우디의 경우, 년간 5천만개 가량의 수액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대부분 다국적제약사로부터 수입에 의존해 왔다.

 


국내 제약사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중동지역에 수액플랜트를 수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협력은 일반적인 의약품 수출을 넘어 순수 국내 기술로 수액제 생산을 위한 플랜트를 개발해 해외에 건설한다는 점에서 국내 제약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MOU에 따라 JW홀딩스는 사우디의 수다이르 지역에 15천만불(한화 약 1,500억원) 규모의 수액제 공장 건설을 본격 추진하고, 이 공장에서 수액제 생산이 시작되면 향후 10년 동안 매출에 따른 로열티를 추가로 받게 된다.

 


앞으로 JW홀딩스는 수액플랜트 컨셉 디자인과 설계, 공장 건설을 비롯한 수액제 생산에 필요한 기술 이전과 현지 인력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며, SPC사는 이 공장에서 생산한 수액제를 활용해 중동 지역과 북아프리카 국가에 대한 제품 등록과 마케팅 활동 등을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수액 플랜트를 건설하는 동안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액제를 JW중외그룹에서 생산해 공급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인 수량과 종류에 대해서는 향후 60일 이내에 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박구서 JW홀딩스 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플랜트건설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수액 분야 글로벌 리딩컴퍼니로서의 입지를 다시한번 인정받게 됐다, “사우디를 시작으로 글로벌 수액 플랜트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JW당진생산단지를 방문해 사우디아라비아 수액 수출 프로젝트의 진척사항을 점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