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정보] 한전, 신성장산업포럼 개최

[정보] 한전, 신성장산업포럼 개최

  • 기자명 김가영
  • 입력 2015.03.11 12: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가영기자]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이달 11일 노영민 국회의원, 김동철 국회의원, 정양호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 이낙연 전남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sweet 2015 국회 신성장산업포럼을 개최하였다.


 

‘sweet 2015 국회 신성장산업포럼에서의 sweetSolar, Wind, Earth Energy Trade fair를 일컫는다.


 

이날 포럼은 국회 신성장산업포럼(대표 노영민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전력공사와 김대중컨벤션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침체된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방향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 발표에서는 국내 신재생사업의 한계와 극복방안’, ‘2015년 신재생 에너지 정책방향 및 주민참여형 신재생발전 모델등 우리나라 신재생사업의 전반적인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이 제시되었다.


 

또한 패널 토론을 통해 2030년 신재생에너지 비전 및 실행전량 재구축, RPS 제도의 성공적 정착, 공급의무자 확대,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이 논의되었다.


 

패널은 한전이 그간 해상풍력단지 및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 조성, 에너지저장장치 시범사업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대한 충분한 인력과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하고, 신재생에너지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전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신재생 에너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자 확대 그리고 RPS 제도 개선 등과 같은 제도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한국전력 등 에너지 기업들이 내수시장 활성화와 신재생산업 분야의 활력을 불어 넣는데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