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내손동 사진이야기 공모전

[의왕시] 내손동 사진이야기 공모전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8.14 11: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6.~9.11. 접수, 내손동의 옛 정서 담긴 사진 및 이야기 공모

[서울시정일보] 의왕시 내손애행복마을 주민협의체에서 오는 16일부터‘내손愛행복마을 사진&이야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내손애행복마을 사진이야기 공모전
내손애행복마을 사진이야기 공모전

국토교통부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내손동의 옛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모습과 마을행사, 주민들의 소소한 일상이 담긴 사진과 이야기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8월 16일부터 9월 11일까지로,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내손愛행복마을 블로그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내손2동 주민센터 앞 양지부동산에 제출하거나, 카톡 오픈채팅방(내손예술마을)에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내손애행복마을 미디어분과(010-6301-4924)로 문의하면 된다.

수집된 사진과 이야기는 향후 전시회와 책자 제작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시는 재개발구역이 해제된 내손체육공원 일대 지역을 중심으로 2018년부터 소규모 재생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5월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다양한 주민공동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 스스로가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의 이야기를 수집하고 함께 공유한다는 점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이번 공모전이 시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하는 소규모 도시재생 사업은 지역 주민의 참여경험을 중심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준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사전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이 자발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도시재생 사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