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08:35 (금)

본문영역

[전주시] 치매환자가족, 마음의 부담을 함께 나눠요!!

[전주시] 치매환자가족, 마음의 부담을 함께 나눠요!!

  • 기자명 김상철 시민기자
  • 입력 2019.08.14 21: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가족 자조 모임 ‘늘 푸른’ 운영으로 심리적 부담 줄여

[서울시정일보] 전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올해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치매환자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자조 모임인 늘 푸른을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치매환자가족 자조 모임인 늘 푸른은 치매환자 가족 간 정서 및 치매환자 관리정보 교류를 통해 심리적 부담 경감과 사회적 고립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모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치매환자가족, 마음의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치매환자가족, 마음의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세부적으로는 치매환자가족들은 증상에 따른 치매환자 돌보기 치매환자 간병 경험 나누기 전주향교 산책하기 도자기 체험 윷놀이하기 뮤지컬 관람 등 치매환자 돌봄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다양한 감각 활동과 실제 일상생활과 밀접한 의미 있는 활동들을 함께 경험하고 있다.

 

자조 모임에 참여 중인 한 어르신(, 84)여기 오면 다른 가족들과 서로 힘든 상황을 이야기하면서 마음의 짐을 덜고 위로도 받고 또 만들기나 체험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면서 힐링과 다시 살아갈 힘을 받아가는 만큼 앞으로도 계속 참여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치매환자가족 자조 모임인 ‘늘 푸른’은 매월 둘째주 화요일 정기모임을 운영하고있다
치매환자가족 자조 모임인 ‘늘 푸른’은 매월 둘째주 화요일 정기모임을 운영하고있다

전주시보건소장은 치매환자가족들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치매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조 모임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지원하여 부양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는 7월 말 현재 총 8374명의 치매환자를 등록·관리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81-6291~4)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